IT & CODE 이야기

AE 무료 사진 동영상 템플릿으로 웨딩 영상 따라잡기 본문

기타 잡담

AE 무료 사진 동영상 템플릿으로 웨딩 영상 따라잡기

Karoid 2016. 2. 25. 20:50


 

영상 템플릿 다운받으러 가기

이 템플릿의 특징

렌더링 시간이 상당히 많이 걸립니다. 만일 본인의 컴퓨터가 좋지 않다면 PC방에서 작업하거나 다른 템플릿을 선택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사진이 수십장인 영상을 만들고 싶으시다면 이 템플릿이 확실히 적합합니다. 제가 이 영상을 얻게된 경로가 유튜브를 통해서인데요, 유튜브에서 영문으로 잘 검색하시면 이런 템플릿을 쉽게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이 템플릿은 원작자가 무료로 공개한 것이라서 마음놓고 이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세부적으로 보시면 안에 스크레치 포토샵 파일이 들어있고 매 사진마다 몇번째 사진인지가 적혀 있습니다. 사진 프레임에 있는 텍스트는 손쉽게 수정이 가능합니다. 템플릿을 수정해서 이용하는 난이도는 어렵지 않지만, 사진의 갯수가 14개씩 묶음으로 들어있기 때문에 에프터이펙트(이하 AE)를 잘 못 사용하시는 분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이 템플릿은 기념 영상, 후기 영상에 매우 적합합니다. 옛날을 추억하며 보내기에 좋은 템플릿 인것 같습니다.

사용 방법

1. 우선 다운을 받는 페이지의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SKIP이라는 버튼을 누르셔서 광고를 스킵하셔야 합니다. 그후 다운로드!

2. 그 이후 압축을 풀고 VideoHive - Photo Frames\Photo Frames folder 안에 Photo Frames.aep를 열어서 AE를 실행시킵니다.(설치가 안되어 있다면 설치를 하셔야 합니다)

3. 상단의 사진처럼 프로젝트 4개가 나와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4개가 모두 메인 프로젝트입니다. Render_1.06은 총 14개의 사진을 밑으로 내려갈수록 14개씩의 추가 사진을 더 넣을 수가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Render_1.06: 14장의 사진 첨부 + 로고
Render_2.02: 28장의 사진 첨부 + 로고
Render_2.58: 42장의 사진 첨부 + 로고
Render_3.53: 56장의 사진 첨부 + 로고
Render_5.50: 70장의 사진 첨부 + 로고
가 첨부되어 있습니다. 뒤로 갈수록 더 많은 렌더링 시간이 걸립니다. 저는 마지막껄로 해서 14시간은 먹은것 같네요ㅠ

4. 프로젝트 안에 보시면 이렇게 part_ 부분과 Final_part가 있습니다. part 부분에는 사진을 넣을 각각의 프로젝트들이 있고 Final 파트에는 마지막에 들어갈 로고가 있습니다. 필요가 없다면 지워버리고 그냥 텍스트를 넣는것도 방법입니다.


5. Part_1의 내용입니다. 숫자만 적혀있는 부분이 사진 프레임 프로젝트인데 여기에 하나하나 들어가서 사진을 집어넣으셔야 합니다. 1번이 바랬다는 느낌을 주는 효과를 주는 레이어이고 4-31번이 이 긁힌 느낌의 psd 파일입니다. 사진을 선명하게 보고 싶다면 이 부분을 지우는 것도 방법입니다.


6. 마지막으로 가장 세부적인 요소인 각자 숫자 안의 프레임입니다. 사진에 써있듯이 젤 밑 레이어에 사진을 넣으시고 프레임 안의 글씨를 바꾸고 싶으시면 White_frame 안에 들어가서 바꾸시면 됩니다.


무슨 말인지 하나도 모르겠다면 이 템플릿을 시도할만큼의 AE실력이 모자란다는 슬픈 소리입니다ㅠ 좀더 에프터 이펙트에 대해 배워보고 오세요!ㅎㅎ 다음시간에는 또 새로운 템플릿으로 찾아뵙겠습니다!


현재 시가총액 1위의 기업은 어디일까요?

당신의 안드로이드 폰이 해킹의 위협에 놓여 있습니다.

'기타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 [1분 경영]을 읽고서..  (1) 2019.06.24
호이안 관광정보 모음  (0) 2017.01.1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