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CODE 이야기

트위터, IS같은 테러 관련 계정 12만건 동결하다 본문

IT/트렌드IT

트위터, IS같은 테러 관련 계정 12만건 동결하다

Karoid 2016. 2. 7. 15:45

트위터를 통해 크는 테러단체

트위터를 통해서 극우 테러단체 IS가 성장한다는 사실은 뉴스나 인터넷을 통해서 많이 알고 계실 겁니다. 이와 관련한 문제를 트위터 내부에서 느꼈기 때문에 지난해 2014년 4월달 이후 신고를 받아 테러행위를 조장하는 계정을 일시정지하는 발빠른 대응을 보여줬었습니다.

그 이후 트위터는 12월 트위터 규정을 개정해 이런 테러행위를 조장하는 계정에 대해서 영구적 동결조치를 시작했는데요, 이번달(2016-02-05)에 12만 5천건의 관련된 계정을 동결조치를 취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테러리스트 관련 콘텐츠를 찾기 위한 마법의 알고리즘은 존재하지 않는다.
우리는 테러와 싸우기 위해 규정 강화를 지속하고, 전문가, 관련 조직등과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
-트위터



SNS의 위력과 빠른 대응의 중요성

SNS에는 정말 다양한 정보가 돌아다니게 됩니다. 그 중에서도 이슈가 쉽게 발생해서 어떤 사회적 정화작용이 쉽게 일어나기도 합니다. 공개적 영역의 SNS는 높은 도덕성을 요구하기 때문에 이번 트위터의 대응은 발빠르면서도 영리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상태 사진에 프랑스 국기를 개재하는 캠페인을 종용하기만 한 페이스북에 비해서 많은 비교가 됩니다.

트위터가 얼마전에 많은 주식 하락으로 많은 사람들의 실망을 안겨준 가운데, 이번 조치와 많은 변화들로 파랑새들이 열심히 날라다닐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