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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 CODE 이야기
안드로이드 모바일 게임,1%의 고객이 90%의 매출을 결정한다 본문
아이지에이웍스에서 흥미로운 자료 공개
모바일 비즈니스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igaworks)는 18일 ‘2015년 구글플레이 게임 카테고리 총결산’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이 보고서에는 아래의 기준으로 분석을 했는데요,
- 100만원 이상 이용자: 고래(whale)
- 10만원 이상 이용자: 돌고래(dolphin)
이 기준에 따르면 총 2만 6천명의 고래와 18만 1천명의 돌고래가 전체 매출의 91.1%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이는 총 이용자 중에서 고래는 0.1%, 돌고래는 0.9%를 차지하는 사실을 감안하면 놀라운 결과입니다.
항목 | 고래 | 돌고래 | 나머지 유저 |
---|---|---|---|
비율 | 0.1% | 0.9% | 99% |
지출한 비용 | 53.4% | 37.7% | 9.4% |
시사점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게임에 대한 비용 지출도 빈익빈 부익부 현상이 편중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게임 회사들이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바로 돌고래와 고래를 유입시켜야 한다는 점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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